KDB글로벌인재양성프로그램

전체메뉴

KDB 글로벌 인재양성프로그램

닫기

회원서비스

연수소감

2020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연수 소감문

  • 작성자:Amilya Makash
  • 작성일:2020-12-29 09:00:00
  • 조회수:513

2020년에는 KDB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 한국 문화와 언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준 아주 즐거운 경험이었다. 새로운 문화를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준 시간이었다.

 

저는 한국의 전통 음식, 음악, 스포츠 또는 문화의 아름다움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대학 지원서를 어떻게 쓰는지 또한 한국의 업무가 어떻게 되는지를 배울수 있는 기회기도했다.

 

프로그램 기간이 짧았지만, 나는 그래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프로그램 동안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어를 배우는 것이었다. 참여한 친구들과 같이 처음 한국어를 배웠을땐 나는 한국어를 조금밖에 몰랐다. 그러나 짧은 시간 안에 한글을 자유롭게 읽고 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아직 서툴더라도 어느정도의대화와 에세이같은 글을 쓸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나를 잘 가르쳐주신 홍지혜 선생님께 감사의 말을 전해드리고 싶다. 선생님께서 저희들에게 언어를 재밌고 흥미롭게 배울수 있게 해 주셨던 것 같다. 선생님은 저희를 항상 응원해주셨다.

나는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나는 이제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해서 한국어를 더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는 유창해지고 자유롭게 한국어를 할 수 있게 되기로 결심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언젠가 기회가 되면 한국을 방문해야겠다는 동기를 삼았다. 한국을 방문해서 수업에 배운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 나는 또한 한국 사람들과 대화하고 한국어를 더욱 발전시키고 싶다. 나는 한국의 문화와 전통이 얼마나 풍부한지 배웠다. 한국 사람들이 열정적이고 부지런한 사람인지 알고 있어서 신기하고 존경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한국 사람들이 자기의 저통, 역사를 소중히 여기고 애국심이 많아서 좋다. 특히 나이든 사람들에 대한 행동 존경심이 있어서 좋다.

 

전반적으로 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나는 기회를 주신 KDB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감사를 드리고 싶다. 이제 나에게 주신 지식으로, 나는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나는 미래에 배워야할 것이 아직 많다. 그러나나는 나의 목표외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https://www.kdbleader.com/mypage03/view/id/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