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글로벌인재양성프로그램

전체메뉴

KDB 글로벌 인재양성프로그램

닫기

회원서비스

연수소감

2020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연수 소감문

  • 작성자:Valentina Shchekaleva
  • 작성일:2020-12-28 09:00:00
  • 조회수:431

우선, 저는 KDB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매우 감사드립니다. 그것은 나에게 매우 유용하고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비록 온라인으로 참여를 했지만, 프로그램은 흥미로웠고 저는 한국과 한국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데 관여했던 모든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시간을 함께 보낸 친절한 선생님 덕분에 우리는 한국어로 재미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었고 비록 온라인이었지만 서로 유대감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많은 노력 없이 즐겁게 한국어 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제 생각에 저는 제 듣기 능력을 굉장히 많이 향상시킨 것 같습니다.

한국어 수업과 온라인으로 문화 및 리더십 동영상을 통해 매일 한국어로 말하는 것을 듣고 정말 기뻤습니다. 한국말을 더 많이 듣는 것에 익숙해져서 이제 한국어 듣기가 더 분명하게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나중에 TOPIK 시험에 합격하고 한국 대학교에서 대학원 학위를 취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각각의 경험을 되돌아보는 것은 매우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리더십에 대한 일련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이 강의에서 교수님은 제가 그동안 생각하지 않았던 것들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리더가 된다는 것은 모든 것을 알고 최고가 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이끌고 창조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것은 관리자와 리더의 차이였습니다. 이 강의는 또한 저에게 반성할 점들과 발전할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제 팀에서 리더 역할을 맡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덜 받고 리더십 기술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또한 문화 수업도 있었습니다. 영상이었는데 드라마가 아니라 한국에 실제로 살고 있고 그 독특한 한국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놀라웠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가라데를 하고 음악 학교를 마친 사람으로서 태권도와 한국 전통 음악에 정말 감명받았습니다. 게다가 제 취미 중 하나는 요리하는 것이고 저는 이미 비빔밥 요리를 시도했습니다. 그 결과 러시아 버전의 비빔밥이 나왔지만 더 시도해 보겠습니다. 또한 메이크업 튜토리얼에서 몇 가지 유용한 포인트를 찾았고 이제는 그 팁을 매일 사용합니다.

끝으로 이 프로그램은 저에게 한국 문화에 대한 더 깊고 더 나은 이해를 제공했고 제 한국어 실력을 발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꿈을 실현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더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kdbleader.com/mypage03/view/id/146